본문 바로가기
투자/배당주 투자

FENY, 미국주식 분기배당 에너지ETF

by 파이족의 경제자유 실험실 2022. 2. 3.
반응형

FENY : Fidelity Covington Trust - Fidelity MSCI Energy Index ETF

 

FENY 는 ETF로 대형운용사로 유명한 Fidelity사에서 운영하는 ETF이다.

현재 자산규모는 $1.22B (약 1.5조원 규모) 로 ETF펀드이다.

 


[ FENY개요 ]
*명칭 :
Fidelity Covington Trust - Fidelity MSCI Energy Index ETF
*규모 : $1.22B 
*비용 : 0.08%

*판매개시 : 2013.10.21

 

 

[ FENY 투자방식 ]

FENY tracks a market-cap-weighted index of US energy companies.
The index includes those companies deemed investable by MSCI and covers 98% of the market.

미국의 주식시장에 투자, 특히 에너지 부분에 걸쳐 운영되는 기업의 주식에 투자하는 방법으로 운용.

FENY Index : MSCI US Investable Market Energy 25/50 Index 의 성과를 추적하는 것을 목표로 운영되고 있다.

이 ETF는 자산의 최소 80%를 ETF의 기초 지수에 포함된 증권에 투자합니다.

 

 

[ FENY 종목구성 ] 

 

이 ETF의 투자시장은 미국에 100%투자하고 있습니다.

 

 

주요 투자섹터도 에너지 섹터의 주식에 대부분 투자하고 있는 것으로 알수 있습니다.

 

TOP 10 종목을 보면 Exxon Mobile, Chevron 등 에너지 공룡들의 주식으로 구성되어 있고, 총 107개의 에너지회사에 투자하고 있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.

 

코로나로 인해 변동성이 컸었지만, 지금은 에너지의 가격이 인플레이션으로 상승이 커서 섹터의 투자수익성이 좋게 변경되었네요


[ 배당금 HISTORY ]

 

요새 원자재 투자에 관심들이 많으신데, 원자재 투자뿐만 에너지 회사에 투자하는 것도 좋은 투자방법이

될 수 있을거 같아서 포스팅합니다.

 

참조해보시고 성투하시면 좋을거 같으시네요

 

반응형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