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투자/배당주 투자

SPHD, 미국주식 월배당 ETF (미국월배당주)

by 파이족의 경제자유 실험실 2022. 2. 3.
반응형

SPHD : Invesco S&P 500 High Dividend Low Volatility Portfolio ETF

 

SPHD 는 ETF로 운용사로 유명한 Invesco사에서 운영하는 ETF이다.

 

현재 자산규모는 $3.11B (약 3.7조원 규모) 로 ETF펀드이다.

 


[ SPHD개요 ]
*명칭 :
Invesco S&P 500 High Dividend Low Volatility Portfolio ETF
*규모 : $3.11B 
*비용 : 0.30%

*판매개시 : 2012.10.18

 

 

[ SPHD 투자방식 ] 

S&P 500 Low Volatility High Dividend Index 추종하는 펀드.

고배당 S&P500 주식들을 가중평균해서 투자하는 방식.

 

미국시장에 대해서 투자하고, S&P500의 75개 고배당종목중에서 변동성이 최소한인 종목으로 구성해서 투자하는 방식.

 

 

[ SPHD 종목구성 ] 

 

 

코로나로 변동성이 컸던 섹터의 비중이 줄어들고, 유틸리티, 소비재, 헬스케어 위주로 많이 편성이 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.

 

 

TOP10 종목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기업은 Iron Mountain으로 실물 및 데이터를 보관 및 파쇄 등 관리하는 기업,

 

PPL Corporation은 영국뿐 아니라 펜실베니아, 켄터키, 버지니아, 테네시의 전기 유통 사업과 관련된 순수 규제 공익 사업체이다. 또한 켄터키주의 천연가스 전송과 발전에 관련 된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.

 

그 뒤로 에너지 회사인 Williams Companies Inc.는  오클라호마 털사에 본사를 둔 미국 에너지 회사입니다. 핵심 사업은 석유 및 발전 자산이 추가 된 천연 가스 처리 및 운송입니다. 포춘 500대 기업에 속해 있으며, 1908년에 설립되었습니다.

 

이런순서로 잘 알려진 회사들의 주식을 총 49종목 보유하고 있네요.

 

 

[ 배당금 HISTORY ]

 

월 배당액은 금융위기나 현재나 거의 비슷하게 유지되는것 같네요.

 

안정적으로 성장하는 배당ETF에 장기투자하려는 투자자에게 맞는 ETF인 듯 하네요.

 

 

반응형

댓글